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참치볶음라면 :: 색다른 라면요리 - 참치볶음라면(요리명 미정..) 본문

★ 호로록@/내맘대로 요리

참치볶음라면 :: 색다른 라면요리 - 참치볶음라면(요리명 미정..)

혜진냥 2014. 12. 17. 22:10
반응형

 

 




영하 10도를 밑돌고있는 요즘... 너무 춥다.
추워서 라면이 땡기는데.. 라면은 먹기싫고ㅋㅋ

어쩌지 하다가 볶음 라면을 해먹기로 결정!!

사실 라면을 먹으려고했으나..
면만 덩그러니 있어서
라면볶음이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다는건 함정ㅋㅋ


여튼 준비물은..
라면 사리 1개, 각종 야채들(양파1개, 대파조금, 알배추잎 2장, 참치 1캔, 다진마늘 1t

양념........ 잘 기억은 안나지만.. 대충 =_=

간장 2T, 고춧가루 1T, 청주 1스푼, 청량고추 다진거 적당량, 꿀 또는 올리고당 1T, 참기름 1t..
정도?? 양념은 넣기전에 꼭 간을 보고 맞출것.


모든 사람의 입맛이 다 맞진않으니..


먼저 마늘을 기름에 볶고,


양파도 넣어서 같이 볶아준다.여기서 소금, 후츄츄 넣어줄 것.

양파가 노릇해지면 쌈배추와 청량고추, 대파 등
기호에 맞게 야채를 넣을 것.

그리고 준비한!! 기름뺀 참치캔 한개를 넣고후추를 열심히 쳐줌 (기호에 맞게)

그리고.. 그 사이 익은 면을 건져내고..... 얘는 양파 투척하고나서부터 끓였다.

너무 오래 끓이거나
너무 일찍 건져내놓으면 불어서 맛이 없을수 있음.

쨌든,익히던 야채에 면 투척하고,
만들어놓은 양념도 부어서 센불에 달달볶으면 끝!




퇴근 후 배가 고픈 나머지 대충 찍고 빨리먹었다.

욕심내서 야채도 더 넣고 했더니 양이 엄청나더라는....

후딱 해치우는 한끼 대용으로 나름 괜찮은듯하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