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스페인] 여행준비② :: renfe 앱으로 스페인 기차 예약하기 본문

★ 해외여행_2015년/7월_바르셀로나(스페인 중부)

[스페인] 여행준비② :: renfe 앱으로 스페인 기차 예약하기

혜진냥 2015. 6. 27. 12:20
반응형


 

 


스페인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은 대부분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세비야, 말라가, 그라나다 등을 방문할 것이다. 스페인은 땅덩이가 커서 이동할때 한국의 KTX 같은 초고속 기차를 이용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우리는 마드리드 -> 발렌시아 -> 바르셀로나 순으로 여행을 할 예정이고, 기차를 이용하여 이동하기로 하였다. 

마드리드 -> 발렌시아 구간AVE 열차고, 발렌시아 -> 바르셀로나 구간EUROMED 열차다.


스페인에서 기차를 예약하려면 예약대행 사이트(레일유럽 같은)나 renfe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면 된다. 나는 renfe 홈페이지 가입 후 renfe 앱으로 기차표를 예매하였다. renfe 가입방법은 다른 카페나 블로그를 찾아보면 많이 있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renfe 결제단계에서 많이 실패를 한다고 하는데, 나는 한번에 성공하였다.

사실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하려면 VISA, MASTER, AMERICAN EXPRESS(미국) 겸용의 카드를 하나정도는 발급받아 놓는게 좋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의 경우에는 미국에서는 사용이 쉽지만 유럽에서는 안받아 주는 곳이 많으므로 비자나 마스터카드중 하나를 발급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또 renfe 는 페이팔을 통한 결제가 가능하므로 페이팔 계정이 있다면 이것으로 결제하는게 더 쉬울수도 있다. renfe 는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이 있으므로 각자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renfe 앱에서 "Timetable/Purchase"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뜨고 또 "Timetable/Purchase" 를 누르면 된다.

 



그 후에 위쪽칸에 출발도시, 아래칸에 도착도시를 넣고 outward date 에 출발 시간을 넣는다.

round trip 은 왕복 티켓이므로 편도일 경우에는 선택하지 않는다. 

 

 


그러면 선택한 시간에 맞춰서 아래와 같이 출발/도착시간과 가격이 뜨므로 그중에서 맘에 드는것을 선택하면 된다.

 

"Pomo" 가 붙으면 프로모션 가격이라는 뜻이고, "Preferente" 는 좋은 좌석이다. 

 


 

검색된 결과의 시간을 클릭하면 해당 기차가 몇시에 어느 역에서 출발하는지 알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시간의 기차를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결제방법은 카드/페이팔로 할 수 있다.

 

 


 

나는 페이팔 계정이 있으니 페이팔로 결제하였다.

 


renfe 앱에서 아래와 같이 나의 예약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예약내역을 클릭하면 티켓의 QR 코드가 나오는데 승무원이 돌아다니면서 QR 코드를 인식시켜서 유효한 티켓인지 확인하는듯 (스페인 다녀와서 업데이트)

(업데이트) -> 승무원들이 유효한 티켓인지 돌아다니면서 확인하지는 않고, 플랫폼에 내려가면 기차를타기 바로 직전에 승무원들이 표를 기계에 통과시켜서 유효한 표인지 검사를 한다. 검사가 완료되면 기차를 탈수 있었다.

 

 

posted by Min.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