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홈베이킹] #3. 겉빠속촉의 정석, 촉촉한 초코칩만들기 (유튜버 아미요 레시피... 존맛) 본문

★ 호로록@/내맘대로 홈베이킹

[홈베이킹] #3. 겉빠속촉의 정석, 촉촉한 초코칩만들기 (유튜버 아미요 레시피... 존맛)

혜진냥 2020. 4. 7. 21:50
반응형

재택근무도 하고

주말에는 집에서 빈둥거리고

...

집에서 꽃만지기도 한계가 있고해서(?)

새로운 반죽기를 집에 들였다!!!



켄우드 KPL-9000S

모터가 1700W라 힘이 좋다며 헤헿


그래서 바로 초코쿠키를 만들어보기로 합니다 



진짜 맛있는 초콜릿칩쿠키 레시피! 

<초코칩쿠키 재료>


무염버터 150g

계란 1개 + 노른자 1개


중력분 130g

박력분 120g

옥수수전분 4g

베이킹소다 3g

소금 2g


흑설탕 135g

백설탕 50g


다크초콜릿 210g


바닐라빈페이스트 5g

시나몬 1g



1. 재료 계량!  


설탕류 모아두고

(흑설탕 135g + 백설탕 50g)


밀가루+가루류 모아놓고

(중력분 130g + 박력분 120g + 소금 2g + 옥수수전분 4g + 베이킹소다 3g)


바닐라빈페이스트 5g + 시나몬 1g 도 함께 놔둬도 됨 



2. 버터 잘게 잘라서 약으로 돌리고 돌리기 


3. 속도 중으로 올린다음에 설탕 나눠서 넣기 

벌써 뻑뻑.... 설탕 원래 흑설탕 140g에 백설탕 60g이 정량인데 나는 조금 줄였다 ㅋ_ㅋ..


4. 그 뒤로 강으로 돌리고 계란넣고 강 유지!!

켄우드... 힘 쎄구만 ㅋ_ㅋ 


강까지도 못가고 걍 약으로 돌렸다 

모터 짱짱하고요?


5. 그리고 밀가루+가루류 체쳐서 넣은 다음 

완전 약으로 돌려야함 (강으로 돌리면 밀가루폭탄 예상 ^,^)


6. 그리고 바닐라+시나몬 섞은것 넣고 중으로 좀 돌리다가 


7.초콜릿 넣고 약으로 잘 섞이게 돌리면 벌써 끝!!!


역시 베이킹은 반죽이 반이고 굽는게 반인데 ㅋㅋㅋㅋㅋ

반이 끝났다. 


반죽기 스릉흔다 ෆ 



8. 아이스크림 한스쿱정도로 반죽떼서

(약 140g... 이라고 했지만 나는 그냥 숟가락 크게 한스푼씩 뜸)


냉장고에 한시간 잠재우기Zzzzz


9. 200도 오븐 예열하고 

예열 끝나면 200도-13분 구우면 끝!!!!


오븐에서 나오자마자는 매우 흐물거리기때문에 (녹은 초콜릿때문에)

좀 놔뒀다가 옮기거나 아주 조심히 옮겨야함 



다 굽고 나서 1시간 이후에 먹는 것 추천


한시간동안 초코쿠키냄새에 아주 ㅠㅠㅠㅠㅠ

밤 12시가 지나서야 널 만나게 되었다 


꺄 정말 촉촉하고 바삭한 쿠키 완성..!!!!



이 초코쿠키.. 정말 맛있었다. 


참고로 나는 스페인산 다크커버춰초콜릿을 사용했는데, 카카오함량이 다른것을 섞어 썼더니 훨씬 풍부한 초코맛이 나와서 더 맘에 들었음 ㅎ_ㅎ 

앞으로도 종종 해먹어야지... 이러다 진짜 +5키로는 시간문제일듯. 


초콜릿칩쿠키 좋아하시는 분은 꼭!!!!! 만들어보시길



(참고. 사용한 초콜릿) 다크커버춰초콜릿 스페인 토바도 (TOBADO/64.5%) + 다크커버춰초콜릿 스페인 트리니아 (TRINEA/7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