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정남진 장흥 건조 매생이!!! 5분만에 재빨리 끓여먹는 맛있는 매생이국! 본문

★ 호로록@/내맘대로 요리

정남진 장흥 건조 매생이!!! 5분만에 재빨리 끓여먹는 맛있는 매생이국!

혜진냥 2020. 7. 12. 20:25
반응형

평소 해산물을 그리 즐겨하진 않지만

가끔 땡길때가 있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건조매생이를 사버림!!

물론 구매처는 내가 좋아하는 쿠팡


벗어날 수 없는 쿠팡은 리얼로 개미지옥인듯 ㅎ..



이걸 어떻게 해먹을까 하다가 

집에 있는 비비고 사골을 이용해서 끓여보기로 함. 


사골:물을 1:1 비율로 넣고

썰은파 + 다진마늘 + 무 좀 썰어넣고


끓으면 걍 매생이 투하!


그리고 고봉밥이랑 같이 먹기 ^,^

나는 오늘 한식 느낌인데 남편은 파스타 느낌이라고 각각해먹었다 헿 




무말랭이랑 멸치견과조림이랑 무말랭이는 GS편의점에서 데리고 옴 


매생이가 길어서 가위로 한 우물 정 그리면서 4번 잘라줌


크 매생이에 불순물?? 그런거 하나도 없고

생 매생이보다 더 신선한 느낌에

간편하고 진짜 최고당.. 매생이 행복 ☆



편의점에 파는 매싱이 컵라면 먹을때도 이거 하나 더 풀고 먹으면 진짜 맛이 5배 업그레이드!


매생이 라면, 매생이 칼국수, 매생이 누룽지, 매생이 국밥, 매생이 죽 등등

다양하게 해먹을 수 있어서 좋은듯 하다 


내가 산 매생이는 바로 이거

정남진 장흥 건조 매생이인데 

이게 진짜 제일 맛과 향이 풍부하고 깔끔함


https://coupa.ng/bFVLVe

정남진장흥 동결건조 매생이, 2.5g, 5블럭



아 그래고 같이 먹은 반찬들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오늘의 반찬

멸치 견과 조림!


건조멸치가 33%, 물엿이 39.5%... 어? 물엿 함량이 더 많아?

ㅋㅋㅋㅋㅋ 

(이제 봄..)


생각보다 짭짤해서 약간 밥도둑 st.


그리고 편의점 무말랭이!


무말랭이무침이 99.9933% ....? ㅋㅋㅋ  넵 



한봉지 다 깐게 요만큼!


오독오독한 식감이 잘 살아있는 무말랭이임 ^,^


멸치볶음이랑 무말랭이중에서 하나만 산다고 하면 

나는 무말랭이에 한표!



여튼.. 건조매생이는 진짜 신세계이니 꼭 드셔보시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