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한솔 제과제빵 학원_제과케익디저트반 :: 2회차. 크림치즈 당근머핀 본문

★ 호로록@/내맘대로 홈베이킹

한솔 제과제빵 학원_제과케익디저트반 :: 2회차. 크림치즈 당근머핀

혜진냥 2020. 8. 9. 12:48
반응형

매주 금요일마다 칼퇴의 욕심을 버리고..

빵 만들러 또 옴!!!


처음으로 다른사람들과 같이 베이킹을 하다보니 

불편한 부분도 있고.. 뭐 같이 하는 재미도 있고


케익디저트반이래서 난이도가 높을줄 알았는데 

생각해보니 제과제빵은 계량만 잘하면 어느정도의 맛이 보장되니...

디자인이 가미되지 않으면 힘든 부분은 없다고 봄


초보도전 ok!


앞에 나온 레시피대로 계량을 해놨다.

근데 가루류를 저렇게 판때기에다가 놔두라고 하니 그게 너무 힘들ㅠㅠ ㅋㅋㅋㅋㅋ


호두, bp/bs, 설탕, 소금, 박력분 등등 준비~




먼저 가루류 + 계피가루 열심히 체쳐놓고


당근머핀안에 들어갈 당근을 열심히 다져줌

너무 다지면 식감이 없으니까

적당히 다지는게 중요! 


계란을 열심히 휘핑해주고


... 근데 왜 손으로 거품내는지 아시는분..?!


양이 너무 적어서 그런가여..?

반죽기로 휘핑하면 시간이 너무 많이 남으니까????

정말 너무 시간낭비라는 생각*1000000000000





놀고있는 반죽기들보면서 분노의 거품질!!! 


이게 아이보리색이 될때까지 휘핑해줘야함 ㅋㅋㅋㅋㅋㅋ

아시져..? 설탕도 넣고 아이보리색될때까지 돌리고

버터 or 마가린 or 식용유 넣고 뽀얗게 이쁘게 될때까지 돌리는거..


세명이서 돌아가면서 돌렸는데 팔 빠지는줄..

아니 대학생때 이후로 이렇게 열심히 거품낸적 처음이라고 ㅠㅠ


비효율적이야 ㅠㅠ 


그리고 가루류 넣고 당근넣고 날가루 없이 잘 섞은다음에 


오븐행~!


오븐에 돌린다음 식히고 크림치즈를 올려야하기때문에

그 사이에 텀이 약 30분.. 정도 노는 시간이 발생해버렸다


뭐 그 사이에 테이블 정리하고 설거지하고 뭐..


그리고 나올 때 쯤 

머핀 위에 올릴 크림치즈 만들기! 


여기에 또 들어가는 설탕 ㅋ_ㅋ

이 레시피 정말 설탕 덩어리^^^^^^^

 

내가 단거 진짜 좋아하지만 여기서 배우는거에서 설탕양을 30%정도 줄여도 된다고 생각..

물론 매장용 or 판매용이라면 이정도가 맞을것 같다



그리고 크림치즈도 핸드휘핑..

생크림도 핸드휘핑....


하긴 3시간 수업에서 핸드휘핑 20~30분 없애면 2시간을 놀아야할지도 ㅎ..




다 구워진 머핀을 꺼내주고 

크림치즈랑 생크림 휘핑한걸 잘 섞어주면 준비 끝!!


여기서 사용하는 생크림은 에버휩~

생크림보다는 풍부한 맛이 떨어지긴 하지만 

유통기한 길고 잘 올라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멍 숑숑 당근머핀



별깍지 끼워서 생크림 짜주고 피스타치오 올리면 완!성!




귀욤 ㅎ_ㅎ

일반 머핀사이즈에서 위에 크림치즈를 올려서 가기 때문에

높이가 높은 통을 준비해서 와야함


나는 이렇게 생긴 개별 머핀포장케이스 가져가서 담아왔다 


높이가 높지 않으면 여러모로 고생하면서 가져갈 수 밖에.. ㅠㅠ 

그 사이에 머핀 맛도 한번 봐줌 ㅋ_ㅋ


당근이 적당히 씹히고

고소한 크림치즈가 달달한 당근머핀과 잘 어우러진 맛!


집 까지 무사히 도착한 크림치즈 당근머핀~!


크림치즈가 있어서 냉장고행하고

남편이 토/일 간식으로 먹었다고 한다.


어차피 둘밖에 없고 남편이 맛볼꺼라 2개만 챙겨옴 ^^^^^ 


만들땐 불만만 수백만번 토해내는데 

다 만들고 나면 나름... 

기초를 다시 다지는 시간도 되고 힐링도 되서 좋았던거 같다ㅏ ㅎㅎㅎㅎ 



참고로 난 근 10년간 베이킹을 해와서 이런 반응이고

처음배운 회사 동료는 무척이나 재밌다고 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