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뉴질랜드 북섬여행 #14. Tongariro Alpine Crossing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트래킹 (Blue Lake.. 실패) 본문

★해외여행_2023년/6월_뉴질랜드 북섬

뉴질랜드 북섬여행 #14. Tongariro Alpine Crossing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트래킹 (Blue Lake.. 실패)

혜진냥 2024. 3. 3. 16:59
반응형

드디어 뉴질랜드 트래킹 가는 날 ^,^ 

 

사실 통가리로 코스가 거진 6~8시간 코스라고해서

아침 일찍 출발했어야했는데...

이런저런거 하다보니 좀 늦었다

뭐 정확히 말하자면 Lime Cafe에서 브런치 즐기고

오는 길에 호수에서도 한번 샛길로 빠지고..

ㅋㅋㅋㅋㅋㅋ 헷 

 

주차장에 차 대고 출발! 

어... 근데 여기는 스타트 포인트가 아니고

End of the Tongariro Alpine Crossing 이었다

 

이것이 큰 오점으로 작용하게 되는데..

 

가다보니 HAZARD ZONE도 나타나고 

 

좀 가다보니 중간중간 이런 사인물이 많았는데 

아.... 우리는 끝에서부터 Start포인트로 가는데

이렇게 가면 경사가 더 심하구만?!

 

이걸 보시는 분들은 꼭 Start포인트로 가시길..☆

거꾸로 가면 경사가 심해서 진짜 힘들어요 ㅋㅋㅋㅋ ㅠㅠ

 

시작포인트 1120m에서 soda springs 까지는 280m,

Red Crater 까지도 시작장소에서

약 700m만 더 가면되는데

 

거꾸로 가면 760m에서 시작해서 Blue Lake 까지

약 1000m를 더 가야함

그것도 엄청난 경사와 함께....

 

뭐 이미 시작해버린 것을.. 

다시 내려갈수도 없고 그대로 가기로 함. 

 

HAZARD ZONE 끝~!

 

갑자기 식생이 바뀌기 시작하고

나무들이 엄청 컸는데 갑자기 다 작아져버렸다

 

산책하기 쉽게 길은 진짜 잘 닦아놨는데

계단구간이랑 오르막구간이 많아서

허벅지 터져요.. 하하하핳

 

갑자기 어디선가 온천물이 쪼르르르륵

김이 모락모락나는 따스한 물?!

 

2시간 정도를 올라오다보니 

기력이 딸려서 코코넛주스랑 육포 뇸뇸

아니 근데 잭링크스 육포 왜케 맛있지?

 

육포 한입먹고 너무 맛있다며

맛보여주러 뛰어오는 밍ㅋㅋㅋㅋㅋ

 

간식 좀 먹고나서 둘러보니 

탁 트인 경치가 정말이지 

와.... 이건 직접와서 봐야 알수있는.

 

그래서 사람들이 등산을 하는건가..?

 

배도 좀 채우고 경치구경도 하고

다시 힘내서 올라가보기로 했다. 

 

저기.. 저곳이 Blue Lake일것 같은 느낌!!!

 

저 옆에 왼쪽 폭포같은 물줄기들은 소다 스프링 아닐까? 

일단 막 추측해봄 ㅋㅋㅋㅋㅋㅋ

 

근데 이미 3시가 다 되어가고 

여기서부터는 내리막길 → 죽음의 오르막길이 기다리고 있고

내려가는데 약 2시간이라고 생각하면 

해지는 시간이 될것같아서 걍 깔끔하게 포기하기로.

 

다음에 언젠가 또 기회가 있겠지

통가리로.... ㅎ_ㅎ 

 

아쉬운 마음에 기념사진 막 남기고

 

내려가장!

내려가는 길은 가뿐하게 가다보니 

올라오면서 못봤던 것들도 보였다

 

화장실도 있었네?

 

 

내려가면서 해가 지기 시작해서

나무 사이사이로 빛이 반짝반짝거리고

(벌레도 많이 보이고)

 

평화롭고 좋다 

 

 

통가리로 트래킹 가이드? 상품이 있다고 들었는데 

길도 워낙 잘 닦여있고 

주차장도 잘 되어있어서 굳이 그러진 않아도 될것 같았다

 

다만 스타트 포인트를... 꼭.... 

Ketetahi 가 아니고 

Mangatepop 에서 꼭 시작해야함.

 

https://maps.app.goo.gl/ytu22kgqUvWcWymt6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 Tongariro National Park, Manawatū-Whanganui 4691 뉴질랜드

★★★★★ · 하이킹코스

www.google.com

 

그래야 이 에메랄드 호수를 볼수있다고 합니다.,

https://maps.app.goo.gl/AJfAVaX66YP62LfJ8

 

통가리로 크로싱 에메랄드 레이크 전망대 · Tongariro National Park, Tongariro Northern Circuit, 3382 뉴질랜

★★★★★ · 명승지

www.google.com

 

다음에 또 가야겠네 ㅎ_ㅎ

(아쉬웠던) 통가리로 트래킹 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