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참치주먹밥구이] 데리야끼 소스를 곁들인 참치 주먹밥 구이!! 본문

★ 호로록@/내맘대로 요리

[참치주먹밥구이] 데리야끼 소스를 곁들인 참치 주먹밥 구이!!

혜진냥 2011. 12. 1. 12:53
반응형
카톡으로 이밥차 레시피를 받아보며 하루하루 즐거움을 만끽하던 나,
어느날 아침. 밥을 먹으려고 봤더니 마땅히 같이 먹을 만한게 없었다. 고민고민 끝에!!!!!
이밥차 초반에 나왔던 '참치주먹밥구이' 를 해먹기로 결정!
그래 오늘은 너야!

재료 : 통조림 참치 1/2개(후춧가루 약간 필요함), 밥 2공기(깨소금+소금 약간 필요함)
소스 : 설탕 1/2T, 물 4T, 맛술  4T, 간장 4T, 물엿 1T, 마른고추 1개, 통후추 4알, 마늘 3쪽, 양파 1/8개 

먼저 데리야끼 소스 만들기! 
소스 재료 각종 투하. 맛술은 없어서 와인(-_-)으로 대체하고 물엿대신 올리고당으로 넣어줌. 

마른 고추따윈 키우지 않으므로 초큼 덜 매운 청량이 투하! 
그리고 반으로 쫄아들때 까지 끓였다 식혀두면 된다. 달콤 짭짤 매콤한게 은근 매력있음 

참치캔 까서 후추랑 소금 한꼬집 넣어주고 섞어섞어. 

밥에 소금간 하고 깨넣어서 이것도 잘 섞어줌니당. 

내 손이 너무 커서 -_- 진짜 너무 크게 만들었다. 
이거 1/2 싸이즈로 만드는게 더 좋았을 듯. ㅋㅋㅋㅋㅋㅋ
납작하게 만들어서 안에 만들어 놓은 참치 넣고 위에 밥 살짝 얹어서 덮어줌. 

내 주먹보다 큰 주먹밥 2개가 뙇! 내 주먹만한 녀석이 1개 나왔다. 주만만하게 5~6개 만드는게 더 좋았을 것 같다. =_=

어찌됐던간, 아까 만들어 놨던 소스를 밥 위에 아낌없이 뿌림. 
위에만 해야하나 고민을 잠깐 했지만 나는 깊은 소스의 맛을 보기 위해 양 쪽다 소스를 발라.. 아니 부어줬다. 

노릿노릿하게 익히면 끝! 
양념이 묻어있기 때문에 무조건 약한불로 살살! 
전부침처럼 후라이팬을 앞뒤로 흔들면 저렇게 크랙이 생길 수 있음... =_=

냠 맛있겠다용 츄릅, 김치랑 먹으면 GOOD! 

목이 막힐 수 도 있으니 김치손만두국도 함께 :) 
이건 닭육수(소금, 후추 간 되었음)에 마늘, 양파 쫑쫑 썰어넣고 계란 풀고 만두 넣고 냠냠. 


이거 종종 해먹을 듯 냠냠 (안귀찮을 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