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세부 자유여행 프롤로그 :: 5월 황금연휴에 떠나는 필리핀 세부 3박5일! 투어 추천/세부여행 기본정보/필수 준비물 본문

★해외여행_2023년/5월_필리핀 세부

세부 자유여행 프롤로그 :: 5월 황금연휴에 떠나는 필리핀 세부 3박5일! 투어 추천/세부여행 기본정보/필수 준비물

혜진냥 2024. 5. 9. 03:10
반응형

코로나 풀리고 내 통장도 풀린 요즘 ^,^

사이판 여행을 다녀오고도

여행이 고픈 우리는

다시 항공권을 질렀다고 합니다

 

코로나 전에는

미국, 유럽, 일본

이런 곳만 많이다녔는데

코시국 이후에는 휴양지 + 바다(프리다이빙)으로 완전 여행스타일이 바뀌어버렸다

그래서 필리핀 여행은 처음이라

다녀와서 정리해보는

세부여행 프롤로그

 

 

 

필리핀 세부기본정보

==

한국(인천)에서 필리핀까지 비행시간 : 4시간 반

필리핀 세부 시차 : 필리핀이 1시간 느림 ^,^

필리핀 세부의 건기는 12월~5월

전압은 똑같이 220V라서 그냥 쓰던거 그대로 들고가면됨

다만, 예전방식대로 11자모양의 220V 일수 있으므로

11자 돼지코는 하나 들고가보는 것 추천.

30일 무비자이나 eTravel Q코드 생성 필수!

https://etravel.gov.ph/

 

eTravel

Philippine One-Stop Electronic Travel Declaration System

etravel.gov.ph

 

 

e-ticket 출력 꼭 해갈 것

... 하면서 열심히 정리해보려고 했는데 

네이버가 정리를 잘해놨네?

 

역시 네이버님... ☆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6085346&cid=67006&categoryId=67385

 

세부 여행 기초 정보

세부는 필리핀에서 두 번째로 큰 대도시이며 리조트가 잘 발달된 대표적 관광지 중 하나이다. [업무시간] 관광지는 오후 6시 전후로 문을 닫는다. 쇼핑몰, 식당 등은 늦은 시간까지 영업한다. -

terms.naver.com

 

 

 

 

필리핀 세부 투어 예약정보
오슬롭 고래상어 / 투말록 폭포 / 모알보알 정어리떼
힐루뚱안 + 날루수안 + 올랑고 호핑투어
펀 프리다이빙

 

==

세부여행에서 할 투어를 정하는데

고민에 고민을 진짜 많이했다

세친구투어, 로컬페이지, 골드호핑, 해적호핑,

와그오리지널, 악동호핑 등등

진짜 많은 투어들을 보면서

하루에도 세너번씩 바꾸고 그럤는데

결국 고민하다가도 마음가는 곳은

바로 결제를 하게 되더라는 ^,^

 

그렇게 정한 우리의 투어는

1일차 세친구투어 오모팩

2일차 사이다호핑 힐룽뚱안

3일차 웨일즈다이브 (펀 프리다이빙)

투어에서 각각의 장단점은 있었다

 

-

세친구투어 오모팩

오슬롭+투말록 폭포+모알보알

세부 도착하자마자 시작된 투어.

어차피 오슬롭 가려면

새벽 2시~3시쯤 떠나야하므로

그냥 도착하자마자 가는거 ㅊㅊ

캐녀닝은 진짜 개고생한다 그래서

캐녀닝빼고

고래상어보고

투말록 폭포가고

모알보알 거북이랑 정어리떼 보는걸로 했는데 진짜 최고의 선택이었다

 

세친구투어가 좀 비싼편이긴 하지만

첫타임에 바로 들어가서 오래 안기다렸고

안전요원 버디역할 톡톡히 하시고

케어도 좋고

영상도 혼을 다해 찍어주시고

친절하시고 좋았다

세친구 투어에서 해주는 환전은 네이버기준으로 해주는데

사실 샹스몰이 좀 더 잘쳐줌ㅋㅋㅋ

 

-

사이다호핑

힐루뚱안+올랑고+날루수안 호핑

 

 

2일차에 떠난 호핑투어

시끌벅적한 호핑투어가 부담스럽고

저렴하고 쿨한 투어에 최적인

사이다호핑

2인에 10만원이라니?

처음에는 말도 안된다고 생각했는데

다녀오고나서도 말도 안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사장님 남는거 있냐그여...?

 

진짜 다들 친절하고

호핑때도 낚시 대신 수영 가넝하고

안전 버디 역할 톡톡히 하는건 똑같

심지어 물속에서 도넛만드는 것도 배움

꺄르륵

다만 우리가 고프로11 가져갔는데

우리 고프로로 열심히 찍어주심

나는 물속 물고기 찍으려고 가져간건데 헿..

뭐 그래도 진짜 갓성비 쩔

다음에 가면 또 이용할지도

 

 

 

-

웨일즈다이브

펀 프리다이빙

 

http://whalesdive.com/bbs/board.php?bo_table=fun01&wr_id=3

 

웨일즈다이브

세부다이빙의 메카 웨일즈다이브! 스쿠버다이빙부터 프리다이빙까지 세부다이빙교육의 모든것

www.whalesdive.com

 

세부에는 스쿠버다이빙 하는 곳은 많은데

프리다이빙 하는곳이 거의 없어서

겨우 찾은 곳...

롱핀 안들고가고 미들핀(?) 오리발 들고가서

롱핀 빌릴까했는데

걍 우리꺼 씀

뭐 그래도괜춘했음 ^,^

다이빙포인트가 전날 갔던

힐루뚱안이랑 같은 곳이었지만

수심이 다르고

물고기들을 소개 많이 해줘서(?)

좋았고 우리 지칠때까지 계속

부이 들고다녀줘서 좋았다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웨일즈다이브의 최고 장점은

음식이 최고로 맛있었던거

 

진짜 꿈 같았던 뱃피쉬떼

잭피쉬도 진짜 많이보고

얘들이랑 같이 헤엄치는데

이퀄은 물론 숨쉬는 것조차 생각이 안나던.

진짜 소름돋게 좋았다

헿..

 

웨일즈 다이브의 장점은

숙소랑 같이 예약하면 싼거

그리고 전문다이버들이 많아서

다이빙하기 딱 좋음

 

필리핀 세부 여행 준비물

=

비상약 (멀미, 배탈, 두통 등)

썬크림

아쿠아슈즈 or 슬리퍼

달러 환전... ㅋ_ㅋ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를 한다??

멀미를 잘한다? 그러면 멀미약 살 것

 

요즘 멀미약은 물 없이 혀에 붙이는거던데

이거 2장 들어있고

공항에서는 6천원.

인천 송도 동네에서는 3천원

공항이 2배......

물이 잔잔해서 배멀미는 안하는데

오슬롭갈때 차멀미는 할수도 있어서

걍 나는 한국에서 하나 사갔고

세부 도착해서

오슬롭갈때 하나 먹고 잠 ^,^

그리고 배탈약 같은 비상약 챙길 것

 

호핑이나 데이투어할꺼면

긴팔, 긴바지 비치레깅스 필수

오슬롭이랑 페스카도르에 해파리....

진짜 짱 많습니다...

 

썬크림은 뭐

필리핀에 130짜리도 있던데여..?

아쿠아슈즈 깜빡해서

살까했는데

걍 세부에서 산 6천원짜리 슬리퍼로도 충분했다고 합니다

사실 여행준비물이라는건

개개인마다 다른거 아닙니까

껄껄

파워P인 내 기준으로

딱히 준비물은 없

그럼 세부여행기 시작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