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세부 3박5일 자유여행 #2. (내돈내산) 세친구투어 오모팩 / 오슬롭 고래상어 + 투말록폭포 + 모알보알 거북이&정어리떼 본문

★해외여행_2023년/5월_필리핀 세부

세부 3박5일 자유여행 #2. (내돈내산) 세친구투어 오모팩 / 오슬롭 고래상어 + 투말록폭포 + 모알보알 거북이&정어리떼

혜진냥 2024. 5. 9. 16:21
반응형

세부 도착하자마자 2시간 정도 차타고

드디어 오슬롭 도착!

오슬롭에 오는 길은 멀고도 험했고요?

예상한 것과 같이 차가 엄청 덜컹거림..

잠들기 힘들었지만 잠은 잔 것 같은

그러나 개운하게 자지 못한 나

그 이유는...

비행기에서 잠을 너무 잘잤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머쓱

4시간 반 비행에서

4시간 REM+깊은 수면하는 사람 바로 나야나

 

완전 비행기체질 1인

 

오슬롭 고래상어 워칭 투어

새우젓에 엄청 짠 바닷물 + 해파리와 물고기도 많은 곳 (긴팔+긴바지 추천), 수심은 약 18m 정도인 듯

4시 반인가.. 도착했슴니다..

첫 타임은 5시 반!

운 좋으면 첫타임,

아니면 두번째 타임에 들어갈수 있다고 해서

행벅

 

서서히 동트기 시작하는 오슬롭

크.. 이쁨..

다들 오슬롭 투어보면 이 경치의 사진들이 많은 이유를 알았다

이뻐서

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나는 현실적인 사진도 찍어봄

현실.jpg

일찍 도착한 사람이 의자를 갖는다

의자 지켜!!

 

첫타임에 가려고 했는데 결국 짤림ㅋㅋㅋ

덕분에 일출을 좀 더 즐기다가

방카 탔당 헷

와.. 아침인데도 해뜨니까 뜨거움

ㄷㄷㄷㄷ

이번에도 엄청 탈 것 같은 예감이 들고요..?

바다인은 어쩔수 없지

 

드디어 배타고 출동!!

삐쭉 나온 고래입ㅋㅋㅋㅋㅋ 귀여워 

 

예전에 세부현지인들이

고래상어한테 새우젓을 주기시작하면서

고래상어 새끼(baby)들이 찾아오게 되었다고

고래상어는 밥먹고

현지인들은 돈을 벌고

그래서 방카를 운영하는 사람들도

정부사람들이 해줌

고프로도 정부사람들이 해줘서

그 분들의 열정도에 따라서

얼마나 완성도 높은 사진이 나오냐..

복불복 ^,^

 

우리 아저씨는 엄청 열정적이셨다

고래상어만 나오면

마담~ 웨일샤크~~ 나우~~~

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이제 고래상어를 수면 위에서 편히 보고싶었는데

고래상어가 근처에 오기만하면

계속 다이빙하라고 마담을 백번 외쳐주심

ㅋㅋㅋㅋㅋㅋ

가...감사하지만.. 그..그만..

잠수 그만...!!

릴렉스 할 시간도 줘여

이러다 다 죽어~~~!!

 

고래상어 + 밍 + 나 셋이서 유일하게 찍힌 사진

ㅋㅋㅋㅋㅋㅋㅋㅋ 

 

입이 엄청커서 혹시 다 빨려 들어가지 않을까 걱정도 하는데

고래상어 새끼(baby)의 목구멍은 3cm정도라

플랑크톤이랑 새우젓을 주로 먹는다고 합니다

 

뭔가 신비로운 동물이라서

너무 비현실적이었다

그치만 밥 먹는데

주변에 빙그르르 둘러모여서

사진찍고 유인하고..하는 모습이

음... 조금 안타까운 느낌이 들었다

고래상어야 행복해라

꼭...!

 

 

아바타의 배경, 모티브가 된 곳 투말록폭포

자연산(?) 닥터피쉬를 만날수 있는ㅋㅋㅋㅋ

 

오슬롭에서 나와서

바로 오토바이 부대(?)가 있는 곳으로가서

대충 아무 오토바이 타고 가면 됨

투말록폭포 사실 노관심이었는데

세친구투어 오모팩에

투말록폭포도 껴있어서 어쩔수 없이 감..

ㅋㅋㅋㅋㅋㅋ

 

비어있는 오토바이 타면 됨 ^,^  

 

오토바이타고 가는거 진짜 씐난다!!

근데 밑으로 내려가는데

왠지 내가 무거워서

자꾸 운전자분(?) 앞으로 미는거 같아서

좀 죄송했다

한손으로 뒷좌석 꽉 잡아야

앞으로 안쏠림

ㅋㅋㅋㅋㅋㅋㅋ

4시에 문 닫습니다?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풍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닥터피쉬 오늘 배터지겠네

자리가 나서 저도 한번 했는데여?

신상 맛zip 등장

톡톡 건드는데 애들 너무 귀여움

 

ㅋㅋㅋㅋㅋ 양껏 먹어라 얘들아!!

한국에서 온 맛집이다

^,^

 

투말록 폭포 구경 좀 더 하다가

밥 먹으러 이동!

이렇게 많은것을 했지만

이제 아침을 먹으러 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아직 아침 8시도 안된거

실화....?

 

밖은 진짜 뜨겁고

차 안은 진짜 춥고..

새벽에 받은 담요가 진짜 유용하더라구여?

 

 

우리의 아침밥 장소

https://goo.gl/maps/x9xQmAVxQMXFrWKg8

 

Island Front / Bangcogon Resort and Restaurant · Natalio Bacalso Avenue, Oslob, 6023 Cebu, 필리핀

★★★★☆ · 음식점

www.google.com

 

 

첫 필리핀 음식의 평은요?

.....

강아지도 유유자적하게 편히 쉬는 필리핀 ^,^

그들의 삶을 응원합니다!!

세계 50+ 도시를 다니면서

이런 음식은 처음...

 

모알보알로 이동했습니다 ㅎ_ㅎ

 

모알보알에 가서 환경관련 교육아닌 교육듣고

모알보알비치로 출동!

방카 모터소리가 크다고

귀마개도 주셨다

세친구투어 스탭분들 왕 친절하심 ㅎ_ㅎ

 

 

모알보알 페스카도르섬 (Pescador Island)

이곳은 천국.. 바로 해파리 천국,,ㅇ_ㅇ

모알보알 도착!

와 세부에서 제일 시야 좋았던 곳

아늬... 근데여..?

해.. 해파리가 진짜 장난 아님

저기 주황색 몽글몽글한건 전부다 해파리임

ㄷㄷㄷㄷㄷ

해파리 찍다가 해파리가 너무 많아서

물속으로 도망가는 영상입니다

ㅋㅋㅋㅋㅋ

페스카도르섬의 맑은 시야를 뒤로하고

거북이 보러 출동!

 

 

모알보알 거북이 & 정어리떼 Sardine run

저기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다? 해서 가보니

거북이가 밥 먹고있음!!

근데 수심이 낮은데 사람들은 엄청 바글바글하다보니

물 속이 뿌옇고

거북이 한마리랑 사진찍으려고

다들 거북이를 둘러싸고있다보니..

거북이가 불쌍했다

아니 필리핀 해양동물들은

왜이렇게 다들 불쌍해보이냐그..

심지어 바다에 쓰레기도 많이 떠다니고

현지투어스탭들이 막 물고기한테 식빵줘서 유인하고

산호 막 밟고? ㅠㅠㅠㅠ..

자연을 보호합시다ㅠ^ㅠ

아름다운 자연.. 오래보고싶습니다

 

 

바로 옆에 정어리 구경하러!

수심 깊은곳이라고

우리가 좋아하는 deep diving 잘 즐기라고 해주심

나 다이빙하면 안전요원 2 + 밍이 지켜봐줌

완전 안전하네?

꺄르륵 신난당

 

정어리들을 진짜 원없이 봤다고합니다

그냥 꿈 같음

ㅋㅋㅋㅋㅋ

 

아니 근데 진짜 맑은 바다 속 영상으로 찍고싶었는데

....... 정어리떼 응아들이...

실지렁이처럼 다가왔다고 합니다

...그치만 행복했던 나 ^,^

 

원없이 정어리떼 구경하고

드뎌 배로 올라옴

ㅋㅋㅋㅋㅋㅋ

같이 모알보알 오신 분들이 딱 2분있었는데

수영을 못해서

정어리 잠시 찍고 계속 배에 있었다고..

죄...죄송함다

그리고 이탈리안으로 점심먹는다고 해서

찾아간 근처 식당

이곳이 바로 샤워장 + 화장실 + 식당 ^,^

지친 몸을 이끌고

샤워 시원(?)하게 하고 밥 먹으러!

 

해산물 피자에 파스타... 인데.....

아니 해산물피자에 홍합도 들어가나여..?

홍합들어간것도 처음먹었고

홍합이 피자에 정말 안어울린다는 사실과

홍합이 무척이나 비렸다고 합니다.

아니 원래 이렇게 원없이 다이빙하고나면

돌을 씹어먹어도 달달할 법도 한데

이렇게 맛이 없을수가 ㅠㅠㅠㅠㅠㅠ

결국 많이 남겼습니다?

껄껄

오늘의 일정 끝!

2시 좀 되기 전에 일정이 끝나긴 했는데

막탄에 있는 우리 숙소까지는

3시간이 걸린다는 소리에

아하?

ㅋㅋㅋㅋ 담요 덮고 목베개끼고

바~로 꿀잠 잤다고 합니다

 

세친구투어 친절햐..

그리고 사진도 진짜 빨리 주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