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햄스터 눈병 치료중- 안약 투여ㅠㅠ 본문

★ 사소한 이야기/궁그미 정보&사용리뷰

햄스터 눈병 치료중- 안약 투여ㅠㅠ

혜진냥 2013. 7. 26. 09:25
반응형

우리 햄토리가 많이 아프다
이미 2년이상 살아서 나이가 많아서 그런지 자주아프다ㅠㅠ
속상하게ㅠㅠ

최근 자주걸리는 병은 눈병!
몸집이 작은 햄토리에게 눈병은 정말 심각하다고한다
눈병으로 사망하는 햄토리들도 많다고...

눈병의 원인은 다양하다.
1. 집이 더럽다. 청소를 잘 안해준경우
2. 배딩가루를 안털고 넣어줬을 경우
3. 배딩 질이 안좋아서 햄스터 눈을 찌르는경우
4. 기타 등등.

우리 햄토리는 3번의 경우인듯.
눈병의 증상은.. 눈 주위가 빨개지고 털이빠지면서
누가봐도.. 아! 이건 눈병이야! 하게된다.

눈병이 확인되자마자 베딩은 다 버리고 키친타올을 잘게 찢어서 넣어줬다
그리고 1회용 인공눈물들을 사서 아침저녁으로 소독해줬다.




그런데도 악화되는 햄토리 눈병ㅠㅠ
이틀째 되던날은 눈도 못뜨고 눈 안에 고름이 꽉차있었다.
어쩔수 없이 안약 투여!
오큐겐타니 오큐켄타니.. 그런거 필요없다.
(사실 약국갔더니 이건 처방전이 있어안 한다고 해서 발걸음을 돌렸다ㅠ)


내가 선택한 안약은 얘다. 타리비드 점안액
사실 산건 아니었다.
얼마전에 언니와 내가 다래끼가 생겨서 받았던거..
우리 햄토리가 눈도 못뜨고 있길래
지푸라기라도 잡아보자는 심정으로 울면서 투여함ㅠㅠㅠㅠㅠㅠ

아침 저녁으로 인공눈물로 소독한다음 살짝 닦고
안약 한방울을 넣어줬다.
눈이 안떠졌을때는 뜨일때까지 소독해줌ㅠㅠ

결과는 대성공!


오늘 아침 우리 햄토리 (치즈 먹는 귀여운) 모습

털도 많이자랐다.
아픈걸 잘이겨내고있는 햄토리가 너무 자랑스럽다

고맙다 한또리야!!!!!!♥_♥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