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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C] 삼성전자 CS (Customer Satisfaction) 세번째 이야기 - "CS경영 원칙 1"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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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C] 삼성전자 CS (Customer Satisfaction) 세번째 이야기 - "CS경영 원칙 1"

혜진냥 2011. 5. 13.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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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경영 원칙 1> 

1. 영업의 본질로 돌아가자
   첫째, 영업은 기업과 고객의 연결 접점이다 
   둘째, 영업은 고객을 창조하고 유지하는 기능을 한다.  
   셋째, 영업은 고객의 니즈와 반응을 신속히 파악하여 기업에 피드백 하는 기능을 한다. 
 
2.  CS 경영의 기본사상  
 ' 고객과 함께하는 초일류 영업' 
 - CS 경영의 방향 
    최고의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를 창출하여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

3. CS 경영철학 5대 핵심가치 
  ◎ 삼성 5대 핵심가치 
      정도경영, 상생추구, 최고지향, 인재제일, 변화선도



   - CS혁신은 삼성의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CS 경영의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한다. 
  


4. CS 경영의 핵심가치
 1) 정도영업
 ◎ 正道營業
  - 개개인은 도덕성을 바탕으로 진실되고 바르게 행동하고,
    기준과 원칙을 지키며, 모든 영업활동에 있어서 비정도를 근절하고 정도(正道)를 추구한다.  
  - 고객과 시장이 한국총괄의 원칙과 정도이다. 
   * 밀어내기식 도매영업 (sell-in) → 실판매(sell-out)

  2) 상생추구
  ◎ Co-prosperity 相生追求
    고객과의 상생 = Total CS
   - 상생정신을 바탕으로 영업의 본질적 사명이 고객 만족을 통해 번영됨을 알고
     판매-배달설치-서비스가 한 방향으로 협력하여 Total CS를 구현하는 것을 영업가치로 삼는다.  
   - 고객 응대력 향상을 통한 재구매 창출
    * CSM, CE를 마케팅 요원으로! - '영업 4사가 삼성전자의 우수 고객을 공동으로 케어 & 우량고객화'

  

※ CS는 "자전거타기" 이다. 
 - CS는 처음 배우고 체득화하여 실천하기는 어렵지만, 자전거를 배우듯이 한번 익숙해지기 시작하면
    넘어지지 않고 달릴 수 있게 되고, 평생 그 방법을 잊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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