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2015년도 연말정산 미리보기!! (+ 국화 구경) 본문

★ 사소한 이야기/행복한 일상♪

2015년도 연말정산 미리보기!! (+ 국화 구경)

혜진냥 2015. 11. 4. 19:14
반응형







오늘부터 2015 연말정산을 미리볼수 있다고 해서 냉큼 들어가봤다.

국세청 홈택스로 방문!!
http://www.hometax.go.kr


회원이 아니더라도 비회원+공인인증서로 조회도 가능하니 쉬웠다

step1 에서는 소득내역.. 작년꺼 그냥 가져오기ㅋㅋ 그리고 카드사용료... 도 내역 가져오기!

현재 조회하는 카드 금액은 1월부터 9월 내역이라 생각보다 적을수 있고, 
step2에서 10월-12월 사용 예상금액을 추가해서 계산도 가능함.


아. 신용카드나 현금등은 연봉의 25% 이상을 써야 그때부터 환급이 가능하다.
그 환급금액은 신용카드가 15%, 체크/현금 등은 30%!!!!

초반에는 신용카드로 카드혜택 받다가 연봉의 25%를 넘어서면 체크카드로 갈아타는게 이상적인데....


그래서 올해는 세테크 좀 해보려고 상대적으로 연봉이 적은(..) 내 카드로 다 쓰다가
한 3월부터.. 이정도면 신랑껄로 써도 연봉의 25%는 거뜬하겠는데?? 해서 용돈+생활비는 전부다 신랑껄로 썼다..........


근데 방금조회해보니 택도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테크하려다 세금으로 아작나게생김ㅠㅠㅠㅠ

다시 내 카드로 써야하나??ㅠㅠ


그나저나 이거 좀 이상함..
작년에 내가 어.. 얼마를 썼다고??????

이거 신용이랑 직불이랑 잘못된거 아님...??
내가 뭘 잘못보고있는거야? @_@


여튼 올해 돈을 좀더 써야 돌려받는다는 진단을 받고..... 
많이써야겠구나 다짐했다고한다 ㅋㅋㅋㅋㅋㅋㅋ


국세청 머리좋은데??



그리고 오늘 점심시간에 진도 국화 전시를 한다고 해서 명동성당 지하 놀러갔다가 국화 화분 2개나 질러버림....

진도 국화라고 양쪽에 귀요미 진돗개ㅋㅋㅋ
아침에는 얘네들 진짜인줄알고 깜놀함

센스보소ㅋㅋㅋ


얘는 200만원이나 하는 금국화임ㄷㄷ
이름이 금국화는 아니고.. 비싸서 내가 붙여줌...


여튼 국화분재는 서울에서 못봤는데!!
이쁘게 잘 키워야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