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직장인저녁메뉴 :: 집에서 먹은 직장인 저녁 밥상들 (+간단 레시피) 본문

★ 호로록@/내맘대로 요리

직장인저녁메뉴 :: 집에서 먹은 직장인 저녁 밥상들 (+간단 레시피)

혜진냥 2014. 8. 15. 21:35
반응형

 

깨볶는 신혼생활♥♥
사실.. 둘다 회사일로 그렇게까지 깨는 못볶지만 안정감이란게 생겼다.

아침/저녁밥은 보통 회사에서 해결하긴 하지만 그래도 집에서 먹으려고 노력중!

둘다 평일에는 야큼으로 인해 거하게 해먹진 못하고ㅠㅠ
그래도 설거지는 밍이 해서 그나마 깔끔하게는 먹을수 있는것같다ㅋㅋ

보통 배고파서 밥차리자마자 먹긴하는데....
그나마 밥먹기전에 정신차리고 사진으로 남겨놓았던 것들..
직장인 저녁밥상! 두둥!

 

핸드폰 사진이라.... 그리고 밥먹기 전에 찍은 사진이라 죄다 흔들렸네 ㅋㅋㅋㅋ

 


이건 8월껀 아니지만 신행 다녀오자마자 그날 저녁에 간단히(?) 먹은 닭볶음탕과 분쏘.
간만에 고춧가루 먹으니 엄청 매웠음.

 

 

* 닭볶음탕 (아주 맵싸함)

닭한마리, 감자2~3개, 양파 1개,

고춧가루 5~6, 고추장 1.5, 설탕 2.5, 소주 6, 간장 1/4컵, 물2컵, 마늘 1



언양식불고기+파채 냠냠
그리고 전부침들.

언양불고기는 울산에서 업어옴.

 

 

* 파채 무침

고춧가루:간장:식초:참기름:설탕(또는 올리고당이나 꿀) = 1:1:1:1:1 비율

설탕 0.5, 매실액 0.5로해도 맛있음!

 



 


이건.... 퇴근하고 재료 손질해뒀다
다음날 만들어준 우리밍 생일상♥
소고기 버섯말이, 만두+유린기소스, 밀푀유 전골, 전부침 등.
둘이 싹다먹음ㅋㅋ

 

 

* 밀푀유전골

배추/청경채/깻잎/샤브샤브용 소고기를 여러개... 한입크기로 만들어서

냄비에 겹겹이 넣고 육수넣고 끓이면 끝!

기호에 따라 버섯, 숙주 등등 넣으면 좋음.

 

 

* 유린기 소스

간장 2, 맛술 1(없으면 소주 사용), 청양고추 1~2개, 설탕 2t, 레몬즙 2, 다진마늘 1큐브(1t)


 


오뎅우동
별거아닌데 비오는날 먹으면 맛있엉>_<

역시... 당떨어졌을때 찍은 사진이라 흔들렸다 ㅋㅋ

 

 

* 우동은 별거 없고 국시장국 가쓰오부시맛.... << 육수낼때 간편하고 좋음.

* 국시장국이 없으면 그냥 즉석우동 포장된거 사서 기호에 따라 오뎅, 양파, 튀김 등등 더함.


 


고추잡채 그라탕.
고추잡채 먹고 남은거 좀더 매콤하게 해서
피자치즈 넣고 오븐에 돌리면 꿀맛임.

+ 심심해서 만든 진미채.

 

 

* 고추잡채

고추참기름 (또는 고추기름 = 기름에 고춧가루 살짝 볶았을때 나오는 기름) 1,

마늘, 돼지고기 잡채용 조금, 후추/소금, 피망, 양파 등등 야채, 굴소스 적당량

<< 간이 심심하다면 간장으로 간할 것.




 



내가 좋아하는 가지볶음♥ 간편하고 쉽고 엄청 맛있다....
가지 싫어하는 신랑위해서 오뎅볶음이랑 불고기전골도 했다.ㅎㅎ

 

 

* 피망 가지볶음 (간장양념)

가지1개, 청량고추 조금, 피망 조금, 참기름 2, 간장 1.5, 올리고당 또는 꿀 1

 

* 오뎅볶음

오뎅 긴거 2개, 양파 1개, 고추참기름 1, 간장 적당량

 

저 돼지고기 메츄리알 장조림은...... 

사실 이만큼이나 해버림 ㅠㅠㅠㅠ

난 메츄리알 장조림을 좋아하는데 우리 밍은 고기장조림이 좋다고 해서 ㅋㅋㅋ

매번 요리할때마다 양을 많이 하는데..... 반찬도 매번 할때마다 양이 엄청 많아진다.

 

 

요건 신랑 저녁식사로 차려 준 충무김밥.

왠지... 명동 충무김밥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면... 그게 맞음 ㅋㅋㅋ

둘다 집에 늦게 왔는데 밍이 밥을 못먹었다고 해서 퇴근할때 포장해와서 차려줌.

 

사실...... 포장해서 오다가 명동 한복판에서 넘어져서 ㅠㅠ 포장한거 다 터지고 ㅠㅠ

그래서 집에 와서 깔끔하게 내줬다는... ㅠㅠ 슬픈 충무김밥임.

 

 

이건... 집에 야채가 많아서 야채만두전골.

그리고 매콤 가지볶음 등등.

신랑 야근인데 혼자 일찍 (밤 9시쯤 ㅋㅋㅋ) 집에 와서 혼자 차려 먹음.

 

* 야채만두전골 (국시장국 사용)

갖가지 야채들... 배추, 청경채, 깻잎, 숙주나물, 버섯, 양파, 그리고 맛있는 교자만두, 국시장국 3



그동안 엄청 먹었으나 사진이 별로없는 관계로 요까지.
다음부터 레시피는 깔끔하게 정리해서 한개씩 올려놔야지... (그치만 귀찮...)

퇴근 후에 밥차리면 진짜 슈퍼우먼같이 재빨라지는 듯ㅋㅋㅋ
요리하는거 기분좋당♥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