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봄나물 달래로 만든 요리들, 봄철 건강한 한끼밥상 차리기 본문

★ 호로록@/내맘대로 요리

봄나물 달래로 만든 요리들, 봄철 건강한 한끼밥상 차리기

혜진냥 2020. 5. 8. 04:27
반응형

달래 한봉지를 사서!!

매력있는 달래장을 만들어야지~ 이랬는데

둘이 먹기엔... 

아니 달래를 잘 안먹는 남편빼고ㅋㅋㅋ 혼자 먹기엔 달래가 너무 많다


그래서 달래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기로 함.




첫번째 달래요리

* 달래 된장찌개

다담된장찌개 3스푼, 마늘1/2, 소금약간


봄내음이 가득한 달래는 씻을때 달래대가리..? 

달래 뿌리부분을 자른 뒤에 양파처럼 흐느적거리는 한겹은 벗겨내고 쓰면 된다 


두꺼운건 양파처럼 썰어서 써도 됨 


초 간단된장찌개.... 아시져?

CJ에서 나온ㅋㅋㅋㅋ 다담 된장 사서 끓이면 됨

다담된장으로 된찌 끓일때마다

입맛 까탈스러운 아빠가 맛있따고 함 ㅋㅋㅋ ^,^




두번째 달래요리는 

달래장!


* 달래 양념장

진간장2, 국간장1, 고춧가루1, 간마늘1/2, 매실액1/2, 참기름1, 통깨1

달래는 약 30g정도 기준?


뿌리 정리 못하면 걍 싹둑~


세번째 달래 요리!

* 달래전 ^,^


뭐든 전부침은 맛있잖아여? 에헷

청량고추를 많이 넣어야 맛있음


부침가루 양을 좀 더 적게하면 맛있는데...

나도 모르게 많이 먹을거라고 많이 넣었나봄 껄껄..


달래전을 찍어먹을 양념장은 달래장으로 ^,^


이날은 간식으로 삼겹살을 먹었따.. 간식.. 헷

맨날 상추로 겉절이무침해먹다가 시금치로 무침해먹었는데 완전 맛있음!!


시금치/포항초/알배추 등등 뭐든 고기랑 같이 먹을 무침? 겉절이라면 아래 양념하나로 오케이!


* 초간단 고기겉절이? 무침양념

마늘1, 고춧가루1, 깨1, 진간장(맛장)1, 설탕1, 참기름1, 청량고추연두1 or 청량고추 조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