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종합소득세 신고 D-1, 삼쩜삼 환급 조회해봄.. 결과는 환급?! 본문

★ 사소한 이야기/궁그미 정보&사용리뷰

종합소득세 신고 D-1, 삼쩜삼 환급 조회해봄.. 결과는 환급?!

혜진냥 2022. 5. 30. 22:23
반응형

2021년도 소득분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
5월 31일까지 해야하는데
나..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말이 안된다.. ㅠ^ㅠ

남편은 주택임대업 + 사업소득 + 근로소득으로 잡혀서 E유형
그래서 종합과세냐 분리과세냐를 선택할수 있어서 종합과세를 분리과세로 돌렸더니
무려 천만원이나 세금이 내려갔다..
어...? 이거 맞는거야?
진짜 세금 뭣 모르면 눈탱이 맞겠는데...?
여튼 머리싸매고 해서 계산세액만큼 나와서
신고완료!

참고로 등록임대주택 세액은
아래와 같이 계산하면 된다

그리고 세액감면을 받으면 추후 팔때
양도소득세가 많이 나오니까...
추후 매각할때 차액 등을 고려해서 단기/장기 세액을 받는게 유리함.

나는 사업소득 + 근로소득때문에
간편장부대상 F유형
심지어 근로소득 외 금액이 나보다 10배 이상 더 많은 남표니... 의 세금과 별 차이가 안났다..
이게 무슨 일..?!
나만 했으면 그냥 냈을법한 세금인데
이거 너무 아까워서 ㅠㅠ 계속 스트레스..!

일단 국세청에서 알려준 나의 종소세 확정신고액은 걍 무시하고 내가 직접 신고하기로 함.

국세청 로그인

 

신고/납부.. 에 들어왔더니 모두채움 대상이라고 함 ㅠ..

 

신고도움자료를 클릭하면 내가 무슨유형인지 확인가능하고요?

 

이렇게 기본정보를 넣으면.. 나는 바로 신고를 클릭하게 됨..

여기서 신고 무시하고
수정 버튼을 클릭해서 직접 수정에 돌입함.


하지만 아무리 고쳐봐야..
연말정산때 신고했던 이력이 그대로 넘어오고?
수정하면 할수록 세금낸 이력이 빠지고..
어쩌다보니 또 낼 세금이 3만원 빠졌다가.. 어쩌다가 또 20만원 늘었다가 ㅋㅋㅋㅋ

스트레스...!

그래서 계속 진행 보류하다가.. 오늘 그냥 삼쩜삼을 한번 돌려보기로 했다
내 인증서+국세청 정보를 넘기는거라 좀 찝찝해서 안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스트레스 받을 바에....

일단 환급금 한번 조회해보래서...
사실 블로그 쓸 생각이 없어서 캡쳐는 안했는데

일단 5년간 수입이력 보여주고
세금이력 보여주고
최종 결정세액을 보여줌..!


환급? 환급?!!!!! 헐 이거 진짜인가..
만원도 안되는 환급이긴 하지만
일단 나는 남편과 비슷한 금액의 세금납부였는데 환급으로 바뀐거고 ㅋㅋㅋㅋ
결제이용료도 없어서 그냥 이걸로 신청해버림.. 꺄르륵

뭐.. 어차피 조회하면서 내 정보도 다 넘겼겠다..
근데 내일이 신고 마지막 날인데 내일까지 신고 되려나..?
일단 지켜보기로 한다..

과연 나의 환급금 9,706원은 돌아올것인가..!

다음 시간에 계속...

 

 

=== 빡치는 후기 ===

 

https://minlovejin.tistory.com/2177

 

삼쩜삼 (실패) 이용후기 -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환급 실패.

종합소득세 신고가 5/31일까지라서 한참을 미루다가 밍이꺼 소득세... 머리싸매고 결국 계산성공! 신고 성공! 하지만 밍이껄 너무 고민했더니 내껄 고민할 시간이 없었다.. 아니 내 기타소득의 거

minlovejin.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