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먹물리조또 :: 고소하고 맛있는 먹물리조또 만들기 본문

★ 호로록@/내맘대로 요리

먹물리조또 :: 고소하고 맛있는 먹물리조또 만들기

혜진냥 2017. 4. 18. 11:27
반응형


 

내가 젤 좋아하는 메뉴중 하나가 먹물을 이용한 요리인데,

이 녀석이 씨꺼매서 그렇지 보기보다 고소하고 맛있다.

 

물론 잘못 요리하면 비리고 맛은 없지만, 먹물 파스타나 먹물빠에야 특히 먹물리조또!!!!는 정말 최고다.

 

재료는 야채랑 쌀만있다면 크게 문제는 없으나, 먹물소스는 반드시 있어야합니다. (당연)

* 요리재료: 야채(아무거나), 먹물, 버터, 치킨스톡(육수), 씻은

 

요리할때 내가.. 아니 우리 남편이 쓴 먹물은 이거다.

물론 내가 샀음 ㅋㅋㅋㅋㅋ

없다면.... 외국 식재료상이나 소셜에 찾아보면 저렴하게 팔고있으니 고민말고 주문 클릭!

 

 

열심히 다져놓은 우리 남편. 요리실력이 자꾸 늘어갑니다 행보크 ^,^

야채 다지기 전에 치킨스톡 불에 올려서 끓이고 있을 것.

 

올리브유 약불에 살포시 달달 볶다가

 

버터 한덩이 투척.

지방의 누명이라고 버터먹는다고 살안찌니까 많이 많이 넣고요

 

불리지 않고 살짝 씻어놓기만 한 쌀 투입.

둘이 먹을꺼라 2인분 씻어서 넣었다.

 

그리고 아까 끓여놓은 치킨스톡을 이만큼.. 밥짓는다 생각하고 적당히 넣을 것

 

그리고 뚜껑을 덮고 기다렸다가 약 15분뒤쯤??

(밥이 익었다고 느낄때쯤)... 뚜껑을 열어보면!

 

이렇게 쌀이 포동포동하게 익어있다. 좋아 ><

저 가운데 까만건 먹물임.

 

불끄고 먹물 비벼주기.

 

 

취향에 따라 자기는 치즈 많이 갈아 주고요

저는 치즈 조금, 크런치드 페퍼 많이 넣어준다고 합니다.

역시 남편은 제 취향을 잘 알고 있네요.

 

그리고 남편이 손수 키운 바질도 이쁘게 올려놓음. 귀엽 ㅋㅋ

 

정말 간단하지만 진짜 맛있는 먹물리조또 완성!!!!!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