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아삭한 식감이 잘 살아있는 레알 맛있는 고추장 우엉볶음 만들기!!! (feat.아미요 우엉볶음 레시피) 본문

★ 호로록@/내맘대로 요리

아삭한 식감이 잘 살아있는 레알 맛있는 고추장 우엉볶음 만들기!!! (feat.아미요 우엉볶음 레시피)

혜진냥 2020. 2. 24. 21:58
반응형

우리집 아마추어 양식요리사,

밍이 드디어 한식을 도전하기 시작했다!!!! 


그 시작은 어렵고도 쉽다는(?) 우엉볶음

ㅋㅋㅋㅋ 뭐 유투브 아미요?? 영상을 보고 했다는데 

자기는 야매요란다 ㅋㅋㅋㅋㅋㅋ 네네 


준비물: 튼실한 우엉 2~3대, 식초조금, 물

양념... 비율(%)로 따지자면 간장1: 미림1: 설탕1: 연두1: 고추장3: 물엿 0.5, 그리고 참기름&참깨 조금


예를들어 우엉이 300g이면 간장 3g, 미림 3g, 설탕 3g, 연두 3g, 고추장 9g, 물엿 1.5g 이런거다ㅋㅋㅋ 물론 매콤한걸 좋아하는 나는 고추장 비율을 1.5~2배 늘려서 넣음 ^,^ (취향입니다)




1. 먼저 우엉을 재빨리깐다!!!!


2. 식초물을 준비해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넣는다


3. 약 20분~ 40분 정도 식초물에서 잠재우기..

이후 볶기 전에 깨끗히 씻는다


4. 우엉이 잠든 사이에 양념장 만들고 팬 달굼 ^,^ 



5. 팬이 다 달궈지면 기름 살짝 넣고~ 우엉살짝 볶아볶아 하다가 양념 촤 넣어주고


6. 달달 볶으면서 물이 부족하면 


7. 물도 좀 넣어주면서 계속 볶기. 

우엉이 부드럽게 잘 익을때까지 볶으면 된다. 


볶다가 간 한번 보고, 단걸 좋아하면 물엿 플러스

매콤 짠걸 좋아하면 고추장 플러스 등등을 가미하면 됨.


8. 다 볶았으면 라스트 터치로 챔기름 살짝 둘러주고 


9. 참깨까지 올리면 끝!!!!



10. 맛있는 우엉볶음이 완성되었으니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우엉 큰거 한대만 샀더니 너무 두끼에 끝날 만한 양밖에 안나왔네 ㅠㅠㅠ 

이 우엉볶음 맛있어서 처음해먹은 1월말부터 지금까지 냉장고에서 떨어지지 않게 유지했다고 합니다. 


레알 맛있음!

엄지척!!!!!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