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10분만에 떡국 끓이기! 초간단 떡만두국 끓이기 :) 본문

★ 호로록@/내맘대로 요리

10분만에 떡국 끓이기! 초간단 떡만두국 끓이기 :)

혜진냥 2019. 1. 4. 17:30
반응형

신년을 맞이하였으니 역시 메뉴는 떡국!

떡국 쉽게 끓이는 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하다


시중에 나와있는 사골을 사용하면 10분만에 떡국 완성!

아니 나는 떡국보다는 떡이 조금들어간 떡만두국을 좋아하니까 초간단 떡만두국 완성!


떡은 칠갑농산 우리쌀 떡국을 사봤습니다. 

사골은 교동 사골곰탕 사용.


쿠팡 로켓배송을 이용했더니 다음날 도착해서 좋았다 헤헤

날이 추워서 그런지 이런 응축물(?)도 있었으나 끓이면 없어질녀석.


일단 그 전에 떡국을 더 맛있게 끓이기 위해서

지단 준비. 대파준비. 다진마늘 반스푼. 그리고 김 준비^,^

살짝의 매콤함을 위해서 크러쉬드페퍼 가루 초큼이랑 후추 조금 넣고 

지단 굽기!


떡은 차가운 물에 하나하나 떼어서 놓고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으니 사골국을 끓여볼까요 호홋


사골에 물 반컵 조금 더 넣어줬습니다? 

떡도 사골을 먹어야하고.. 나도 사골국을 먹어야하니까 충분하게.. 

그리고 바로 떡이랑 만두도 넣어주고


파르르 끓으면 마늘 넣고! 파 넣고 

한 5분? ... 떡 하나 먹어보고 익으면 초간단 떡국 끓이기 완성! 후후

아.. 간단하게 떡만두국 끓이기 완성 ^,^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짭짤했고, 

물을 반컵넣은게 최고의 선택이었다 후후


지단 올리고, 김 올리고!

나는 떡국은 좋아하지만 떡국 속의 떡은 안좋아해서ㅋㅋㅋㅋㅋ

아.. 그럼 만두국인가? 


만두국에 밥말아서 참기름 두방울 톡 떨어뜨려서 냠냠

칠갑농산 재료들 꽤 좋은듯 합니다 


쫀득쫀득 완죤 맛있습니다

주말에 또 먹어야지 헷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