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영어단어] dinner가 점심을 가리키는 단어가 될 수 있다?? 본문

★ 사소한 이야기/궁그미 정보&사용리뷰

[영어단어] dinner가 점심을 가리키는 단어가 될 수 있다??

혜진냥 2012. 6. 29. 13:31
반응형

 






<출처: google>


 

예전 남아공에 살 때, 남아공 친구들에게 한국음식을 맛 보여 준적이 있었다.

그 때가 점심 쯔음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친구들은 Thanks for dinner 이라며 나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응? dinner? 그 때의 나는 멘붕상태.

dinner는 저녁인데 얘네들이 시간감각이 없어진건가? 오히려 그 아이들의 대답을 의심했었다.

 

하지만 결론은! dinner는 점심에도 쓰일 수 있다는 것.

 

[dinner] 의 본래 의미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 정찬, 만찬을 뜻한다.

일반적으로 정찬을 저녁식사에 많이 하므로 dinner가 저녁을 가리키는 말이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점심식사를 정찬으로 하는 경우도 있다.

영국에서는 평일이라면 저녁이 정찬이지만, 주일에는 점심이 정찬이다.

점심에 제대로 된 식사를 하는 경우라면 굳이 저녁이 아니라도 그건 dinner 가 되는것.

 

따라서 초대를 받아 만찬을 즐길 경우 그것은 dinner.

집에서 밥을 먹는 일반적인 경우에는 supper 인 것.

 

 

<발췌: 알아두면 100배 유식해보이는 영어단어, 지식여행출판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