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대만/타이베이] 대만 4인가족 추석맞이 여행 준비! / 부모님을 위한 대만 여행정보! 본문

★ 해외여행_2019년/9월_대만 타이페이,

[대만/타이베이] 대만 4인가족 추석맞이 여행 준비! / 부모님을 위한 대만 여행정보!

혜진냥 2019. 9. 7. 18:51
반응형

타이베이 2박3일 (3박4일) 가족여행 준비! 



타이베이 기본정보 

타이베이 시는 타이완 북부에 있는 도시로, 사실상 중화민국의 수도로 기능하고 있다. 면적 272km2 인구는 약 269만 명이다. (출처. 위키백과)


1. 위치

 - 아래 빨간포인트가 타이베이, 대만북부 지역이며 한국에서부터 대만까지 비행시간은 약 2시간~2시간 반정도 소요됩니다. 

   


2. 시간

 - 시차는 1시간, 한국보다 1시간 느립니다!!

  


3. 날씨

 - 타이베이의 여름은 6월~9월로 한국과 비슷합니다. 한국보다는 조금 더 습하고 더울 수 있으니 더위에 유의하시고, 내부에는 에어컨으로 쌀쌀할 수 있으니 얇은 겉옷 필수! 여행을 가는 9월 12일, 둘째주 타이베이 날씨는 최저 23도/최고 32도 정도로 예상됩니다. 여름옷 준비하세용!!!! 

 - 양산 또는 손선풍기를 챙겨오면 유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 월간 날씨 출처: AccuWeather)


4. 공휴일

 - 9월12일~9월15일은 대만도 중추절(추석) 공휴일입니다^^

 - 예전에는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중국인들이 대만에 많이 왔으나, 올해 8월 중국정부가 대만 개인여행금지령을 내려 중국인이 많이 없을 예정입니다 (단체관광도 암묵적으로 금지..)


5. 전압

 - 대만 전압은 110V, 주파수는 60Hz 입니다. (11자 코 사용) 멀티플러그나 110V 돼지코가 필요합니당


6. 대만 여행 준비물

 - 작은 우산: 갑작스럽게 내리는 비가 있을 수 있으니 아주 작은 휴대용 우산 하나 챙겨주세요! (또는 방수양산 등..)

 - 항공이티켓(왕복) 출력해서 가지고 있을 것

 

7. 대만 먹거리/쇼핑리스트 

 - 펑리수 (파인애플잼과자) / 차 (우롱차 등등 명차가 많아요!)

 - 우육면 / 돼지고기덮밥 / 소룡포(만두) / 쩐주나이차(버블밀크티) / 망고빙수 등등 

   .대만관광청참고:  https://www.travel.taipei/ko/must-visit/snacks-top10



여행일정/정보

1. 여행기간/여행항공사

 - 중화항공 부산출발입니다. 부산으로 가서 비행기 타시면 됩니다!

 - 비행기 출발시간이 12시이지만 조금일찍 김해공항 가셔서 체크인 완료하시고, 공항 3층 '대한항공 라운지' 에서 쉬면서 간식도 먹고~ 샌드위치도 먹고~ 쉬다가 오세용!! 들어갈때는 항공권(티켓) 보여주면 입장가능하고, 라운지 내 음식은 모두 무료입니다! (**기내식도 있으니 적당히 드십시용☆)

  . KAL 라운지참고https://blog.naver.com/yeon2_90/221637051816

 - 수하물은 개인당 40kg입니다! 총 80kg까지 가능..^^

 - 배터리류는 모두 기내로 들고 탑승해주세요! 

 - 액체류는 모두 수하물로 보내고 탑승해야하나, 만약 액체류를 기내로 가지고 타실때는 작은 투명 지퍼백에 담아서 타시면 됩니다^^ (총 1리터까지 가능, 액체 개당 100mL를 넘으면 안됨)



2. 입국신고서 작성

 - 대만은 90일이내 여행 시 무비자 입국입니다

 - 입국 전에 비행기 안에서 아래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 도착하시고 입국심사 받고 나오면 됩니다^,^ → 전속 가이드가 타오위안공항에서 기다립니다♡

  


3. 공항에서 숙소까지

 - 공항에서 타이베이 시내까지 약 1시간 소요되는 관계로 예약해둔 택시 타고 이동합니다.

 - 마지막날 숙소에서 공항까지도 택시타고 이동 예정입니다 (픽업/샌딩 서비스 예약완료)


4. 숙소 : 타이베이 AP H 임페리얼호텔

 - 방은 2인실, 2개 예약했습니다!!! (엄마아빠랑 우리랑 다른 방)

   .숙소참고https://blog.naver.com/jjo-mee/221495968195

 - 조식은 없으나 간단한 토스트도 있고, 1층에 편의점 있음 (세븐일레븐 같은거~)


  


5. 여행일정/가볼만한 곳

  * 둘째날 개인투어 예약완료! (9시간 코스) 

   - 오전 9시반 출발 

   - 투어장소: 화평도공원/코끼리바위/조경공원/마오콩곤돌라

  

  

  

(이미지출처:WAUG, 예약싸이트)


 * 첫째날/셋째날 가볼만한 곳 (출처: 대만관광청 https://www.travel.taipei/ko )

  - 일정은 그날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피곤하거나 가고싶은곳이 있거나 하면 언제든 알려주세용

  

1) 중정기념당 (영업시간: 09:00 – 18:00)

  - 지하철 R단수이-신이선 중정기념당

  

중정기념당은 중화민국 초대 총통인 장개석(蔣介石)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곳으로 1975년 서거후 다음해 행정원에서 중정기념관을 건립하기 시작하였다. 설계자는 원산호텔의 설계자인 양탁성(楊卓成) 선생이다. 남색과 흰색을 주요 색조로 하고 천장은 하늘을 향해 둥글게 하여 국민당의 당휘장으로 장식하였고, 동상은 서쪽으로 총통부와 중국대륙을 향하게 하여 특수한 역사적 의의를 지니고 있다. 민주사상의 개방으로 인해 기념당 앞의 광장은 매번 민주화 운동의 집회장으로도 쓰였다.

 

 2) 타이베이101빌딩 (영업시간: 09:00 – 22:00)

  - 지하철 R단수이-신이선 타이베이101/세계무역센터

  

  

타이베이101는 이미 타이베이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쇼핑 센터에는 전 세계에서 온 최고급몰이 집중되어 있다. 4층에는 싱가폴에서 온 Page One서점이 있고 타이베이에서 가장 큰 실내공간을 가진 커피숍과 식당이 있다.


 3) 국부기념관 (영업시간: 09:00 – 18:00)

  

  

국부기념관은 건축사 왕대홍(王大閎)의 설계로 지은 것이다. 국내외 국부 손문선생을 기리는 사람들에게 장소를 제공할 뿐 아니라 문화예술교육, 생활 레저와 학술연구의 기능도 갖추고 있어 국내와 문화예술활동이 거행되며 실내에도 전시장이 있어 금마상, 금종상, 문화상 등 각종 대형 수상식도 개최되었고 휴일에는 광장에 시민들이 산책을 나오는 휴식공간이기도 하다.


 4) 국립고궁박물관 (영업시간: 08:30 – 21:00)

  

  

“국립 고궁박물관”은 전 세계에서 손 꼽히는 대형 박물관으로 2차대전시 국경의 고궁박물관의 문물이 파괴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중요한 수장품을 대만으로 옮겨온 곳이며, 이들 문물은 당, 송, 원, 명, 청 5대에 걸친 서화, 동기, 자기, 칠기, 조각, 선본서적, 문헌등 수십만건에 이르고 매우 높은 예술적 가치와 역사문화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전람구역에는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한국어 등 7개 언어로 전문적인 안내를 하고 있다.


 5) 야시장 (영업시간:17:30~00:00)

  


대만 전통의 간식으로 유명하며 특히 대동구(大同區) 원화부근의 옛맛은 타이베이 토박이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야시장은 차도와 인도가 분리되어 있어 시민들이 쇼핑하기에 편리해서 많은 손님을 모으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6. 기타 

 - 핸드폰은 비행기모드로! 와이파이기기를 빌려갈 예정이므로 핸드폰 로밍 불필요!!! (단, 인터넷만 되는 관계로 전화통화가 필요한 경우 별도 로밍 필요합니다. )

 - 여행 중 몸이 아프거나, 피곤하거나, 쉬고 싶거나 할때는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커피한잔 하며 쉴 수 도 있고, 마사지를 받을 수도 있답니다^^

 - 향신료가 강한 음식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입맛에 맞지 않으면 다른 음식을 먹으러 가도 되니 억지로 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컵밥/라면 준비예정)

 - 각종비상약/와이파이/현지교통비+입장료+이동비+개인쇼핑비 모두 포함!!!!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