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너와 나의 추억 여행 ♥

뉴질랜드 여행 준비. NZeTA 앱깔고 eTA (관광비자) 신청하기 본문

★해외여행_2023년/6월_뉴질랜드 북섬

뉴질랜드 여행 준비. NZeTA 앱깔고 eTA (관광비자) 신청하기

혜진냥 2024. 1. 31. 21:05
반응형

코로나 풀리고 진짜 통장 풀린 요즘 ^,^ 

코로나 터지기 바로 직전 20년 2월에 후쿠오카 다녀오고
뉴질랜드는 4월에 여행 일정이 있었는데 
대한항공에서 취소함ㅜㅜ  푸힝..

코로나.. 어쩔수없지.. 

2020년 취소된 나의 표..
기억하고 또 기억하리라 covid19

 

1년에 짧은여행 여러번 + 일주일이상 여행 1번으로 가는데
올해는 그간 계속 생각나던 스페인을 갈까.. 
오스트리아 갈까 고민하다가 
결국 2년간 미뤄진 뉴질랜드로 결정했다! 


사실 뉴질랜드는 남아공 갔을때도 
뉴질랜드 워홀가려고 했었는데
남아공에 쭉- 머물렀던..
그렇게 계속 어긋났던 나의 뉴질랜드행이었는데
드디어 가게되었다.

그래 가봐야지 헿

그렇게 1월에 결정되었던 여름여행..
물론 이미 여기저기 다녀왔지만
회사원은 일주일이상 휴가가기 어려우니까 
일주일 휴가를 어디로갈지는 진짜 고민이 된다

여튼 뉴질랜드 여행을 계획하고...

그 이후에 
사이판 , 코사무이 , 세부....
다녀오고 일하느라 뉴질랜드를 등한시했네..?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어느새 여행 일주일 전이 다가와서야
뱅기 좌석선택하고
뉴질랜드 비자 신청함

 

뉴질랜드 비자는 필요없다고 하지만
여행허가서를 빙자한 비자가 있으므로
꼭 일주일 전에는 신청할 것

72시간 정도 걸리지만 길게는 일주일 걸릴수도 있다고 함

!  NZeTA 신청방법  ! 
핸드폰 앱으로 NZeTA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는게 첫번째 순서.

다운로드 받아서 여권 스캔하고요?
여권 스캔하고 나서 정보가
자동으로 작성 되긴 하지만
두번세번 열번 재검토 할 것!

 

제일 마지막에 나오는 국가코드? 번호?
그건 자동으로 작성되는걸로 냅두면 됨

쌩얼로 하고있는데 갑자기 사진찍으라그래서 
ㅋㅋㅋㅋㅋㅋㅋ 머쓱...
그래요.. 어차피 제가 입국할때 쌩얼로 갈테니
이 자유분방한 모습으로 찍겠습니다

사진 찍을때 웃거나 하면
웃지말라고 하고 
가까이오라고 하고 알아서 얘기해주니
걱정말고 걍 찍으면 됨

 

그 뒤로는 계속 되는 질문에 답하기
제일 처음 질문에만 YES 하고
나머지는 NO 하면 된다

그리고 나라는 Korea, Republic of [South Korea]
메일은 본인이 잘쓰는 메일로~

그리고 나면 남은건.....

예 MONEY 입니다

인당 뉴질랜드달라로 52불이고요?
뉴달은 약 800원~830원하니까 
대략적으로 43000원정도 함

앱으로 해서 할인받은거고 
PC로 하면 좀 더 비쌈 
ㅋㅋㅋㅋㅋ 퓨....

 

 

그래도 일주일 남은 상황에서
갑자기 NZeTA 생각나서 다행이다
꺄르륵

이제 뉴질랜드 여행 준비를 슬슬해볼까나

반응형
Comments